자주묻는질문

Homepage

국내 최고의 디자인과 기술력! 유앤유(U&U)와 함께하세요.

게시글 검색
다음/네이버 검색등록이란?
관리자
2019-05-04 00:13:47

검색등록이란 검색엔진(네이버, 다음 등)에 제작한 홈페이지를 등록하여 노출과 함께 검색 및 홍보가 필요할 경우 필수적인 사항입니다.

당사의 기술로 네이버, 다음, 구글 등 각종 검색노출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 네이버/다음 검색등록 하는 곳

  - 네이버: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https://searchadvisor.naver.com/
  - 다음: 다음 검색등록 https://register.search.daum.net/

    (다음은 해당 사이트에서 신청만 하면 3일이내 바로 적용됩니다)

 

다음은 간단하게 신청만 하면 끝나지만, 네이버 등록은 조금 복잡한 과정을 거칩니다. 

 

네이버 검색등록은 아래 순서에 맞춰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1. https://searchadvisor.naver.com 사이트를 방문해 로그인한다.

 

2. 우측 상단 웹마스트 도구를 클릭하여 사이트 등록을 진행한다.

  (주의사항: 등록할 도메인 앞에 http://www. 를 반드시 기록할 것)

 

3. 사이트 소유확인 창이 뜨면 HTML 태그에 체크하고 그 내용을 복사한다.

 

4. 홈페이지 관리자 페이지로 간다. 디자인관리> 고급디자인관리> 전체화면구성 <head> ....... </head> 박스에 복사한 내용을 붙여 넣는다. 

   - 그리고 아래 줄에 그림처럼 <meta name="robots" content="index,follow"> 내용도 같이 기록한다.

   예시)   <meta name="naver-site-verification" content="0000000000000000000000"/>
            <meta name="robots" content="index,follow">

 

5. 전항 4번을 이행하고, 네이버로 돌아와서 도메인 소유 확인을 마치고... 동록된 도메인을 클릭한다.

 

6. 도메인(http://eju.kr)을 클릭해서... RSS 제출사이트맵 제출을 진행한다.

  (해당 RSS와 사이트맵은 홈페이지 관리자에 나와있는 부분을 복사해서 넣는다)

 

7. 복잡한 네이버 검색등록을 완료했다. 마지막으로 2가지만 더 확인 체크!!

  (1) 사이트 간단체크를 통해 상태를 확인한다. 모두 V표시가 나오면 정상.

  (2) 관리자 홈페이지에 사이트정보가 누락되지 않았는지 확인한다. 홈페이지에 사이트 정보 내용이 없으면 등록돼도 검색이 안됨.

 

* 네이버는 위와 같이 사이트 등록을 진행, 완료하면 일주일 후쯤 적용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