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묻는질문

Homepage

국내 최고의 디자인과 기술력! 유앤유(U&U)와 함께하세요.

게시글 검색
  • '데스크톱, 태블릿, 모바일' 그 외 어떠한 새로운 기기에도 알맞은 화면(해상도)으로 즉각 반응하는 웹사이트를 말합니다.

    스마트기기의 다양화로 인해 스크린(해상도) 사이즈를 어느 표준 하나에 최적화 하여 제작한다는 것이 무의미해져 버렸기 때문에 비용, 시간 등 모든 면에서 경쟁력 있는 반응형웹 제작을 추천해 드립니다.

    원하는 디자인을 주문 제작식으로 만들기 때문에 고객이 원하는 맞춤형 홈페이지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차후에 홈페이지를 수정할 경우, 디자인팜2.0과는 달리 어느 정도 웹지식이 있는 프로그램 담당자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 누구나 마우스 몇번 클릭으로 홈페이지를 직접 제작, 수정할 수 있는 쉬운 '홈페이지 툴'입니다. 

    홈페이지 제작의 고비용과 수정할 때마다 청구되는 비용을 한번에 해결해 드립니다. 가이드와 영상을 따라 하시면 언제든 멋진 홈페이지를 직접 제작, 수정할 수 있습니다.

    제작과 수정에 필요한 문의는 관리자 페이지 상단 "홈페이지유지보수"에 질문하시면 바로 응대해 드립니다.

     

     

  • 도메인은 인터넷상의 컴퓨터 주소를 알기 쉬운 영문(한글)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예. www.epage.kr)

     

     

  • 웹호스팅은 인터넷 사업자 등이 개인(기업) 홈페이지의 운영과 서브 기능을 상시 운영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웹호스팅의 경우, 1대의 동일 서버내의 여러 사용자와 함께 사용하는 방식으로 운영이 되나, 서버호스팅은 서버를 독립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쉬운 예로, 서버를 건물로 가정할 때 웹호스팅은 건물 중 한 층을 사용하시는 서비스이고, 서버호스팅은 건물 한 동을 통째로 사용하시는 서비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네임서버는 도메인을 해당 IP주소(IP Address)로 연결해서 웹사이트에 접속해 주는 장치입니다. 

    해당 도메인과 호스팅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도메인을 구입하신 업체에서 아래와 같이 네임서브를 변경해 주셔야 합니다.

    1차 네임서버   ns1.uu.co.kr  221.139.49.17
    2차 네임서버   ns2.uu.co.kr  121.125.73.38

     

    * 네임서버 변경하는 방법 *

     

    1. 도메인 구입처에서 해당 도메인을 클릭해서 "네임서버 변경" 부가 서비스를 선택합니다. (아래 그림은 호스팅 회사의 화면)

     

     

    2. 소유자 인증을 하고, 하단의 네임서버란에 아래 내용을 기입합니다.

    1차 네임서버   ns1.uu.co.kr 
    2차 네임서버   ns2.uu.co.kr 

     

     

    위의 1, 2번 사항을 완료하면 해당 홈페이지 관리자 모드에 접속하여 도메인을 추가해 주시면 됩니다.

     

    3. 홈페이지 관리자 모드에 접속해 도메인을 추가해 주시면 세팅이 완료됩니다.

    ** 아래 화면은 해당 홈페이지의 관리자 모드입니다 **

     

  • 트래픽(traffic)은 ‘교통’이라는 뜻으로 인터넷 연결선으로 전송되는 데이터의 양을 말합니다.

     

     

  • 홈페이지 신청시 지정된 입금 계좌로 계약내용에 따라 입금해 주시고, 카드결제를 원하실 경우 해당 링크를 통해 진행하시면 됩니다.

    - 당사는 법인사업자로 현금입금시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보내주시면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합니다. 카드 결제시는 카드매출전표로 대처됩니다.
    - 쇼핑몰이나 전자결제가 필요한 사이트의 PG사(카드연동회사)의 계약진행은 당사와는 무관한 결제입니다.

  • 네이버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운영하면서 구독자 모집을 원하는 개인(사업자)를 위해 별도의 비용으로 운영대행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이트 홍보를 위해 언론 PR(보도자료)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 홈페이지가 제작되고 나면, 해당 홈페이지의 도메인을 포털사이트(다음/네이버/구글)에 등록해야 합니다.

    이번에는 구글에 웹사이트를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립니다.

    - 다음/네이버 포털 등록방법은 아래 게시글을 참고하세요.

     

    1. 구글 서치 콘솔에 접속합니다.
      https://search.google.com/search-console/welcome?hl=ko

      [구글 서치 콘솔]

     

     

    2. 여러가지 방법이 있는데 'URL 접두어'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등록하려는 본인의 웹사이트 주소 URL을 입력하고 '계속' 버튼을 누릅니다.

      

     


    3. 다음과 같은화면이 나오면 다른 확인 방법 중에 HTML 메타 태그 방식을 선택합니다.

      

     


    4. HTML 메타 태그 영역에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복사' 버튼을 눌러 클립 보드에 복사합니다.

      

     


    5. 메타 태그 영역 혹인 <HEAD> </HEAD> 영역에 CTRL+V를 눌러 4번에서 복사한 태그를 삽입합니다. 

      

     


    6. 모두 완료 되었으면 4번의 '확인'을 눌러 인증을 시도합니다.

     


    7. 인증이 완료 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나면 웹사이트 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

     

  • 검색등록이란 검색엔진(네이버, 다음 등)에 제작한 홈페이지를 등록하여 노출과 함께 검색 및 홍보가 필요할 경우 필수적인 사항입니다.

    당사의 기술로 네이버, 다음, 구글 등 각종 검색노출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 네이버/다음 검색등록 하는 곳

      - 네이버: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https://searchadvisor.naver.com/
      - 다음: 다음 검색등록 https://register.search.daum.net/

        (다음은 해당 사이트에서 신청만 하면 3일이내 바로 적용됩니다)

     

    다음은 간단하게 신청만 하면 끝나지만, 네이버 등록은 조금 복잡한 과정을 거칩니다. 

     

    네이버 검색등록은 아래 순서에 맞춰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1. https://searchadvisor.naver.com 사이트를 방문해 로그인한다.

     

    2. 우측 상단 웹마스트 도구를 클릭하여 사이트 등록을 진행한다.

      (주의사항: 등록할 도메인 앞에 http://www. 를 반드시 기록할 것)

     

    3. 사이트 소유확인 창이 뜨면 HTML 태그에 체크하고 그 내용을 복사한다.

     

    4. 홈페이지 관리자 페이지로 간다. 디자인관리> 고급디자인관리> 전체화면구성 <head> ....... </head> 박스에 복사한 내용을 붙여 넣는다. 

       - 그리고 아래 줄에 그림처럼 <meta name="robots" content="index,follow"> 내용도 같이 기록한다.

       예시)   <meta name="naver-site-verification" content="0000000000000000000000"/>
                <meta name="robots" content="index,follow">

     

    5. 전항 4번을 이행하고, 네이버로 돌아와서 도메인 소유 확인을 마치고... 동록된 도메인을 클릭한다.

     

    6. 도메인(http://eju.kr)을 클릭해서... RSS 제출사이트맵 제출을 진행한다.

      (해당 RSS와 사이트맵은 홈페이지 관리자에 나와있는 부분을 복사해서 넣는다)

     

    7. 복잡한 네이버 검색등록을 완료했다. 마지막으로 2가지만 더 확인 체크!!

      (1) 사이트 간단체크를 통해 상태를 확인한다. 모두 V표시가 나오면 정상.

      (2) 관리자 홈페이지에 사이트정보가 누락되지 않았는지 확인한다. 홈페이지에 사이트 정보 내용이 없으면 등록돼도 검색이 안됨.

     

    * 네이버는 위와 같이 사이트 등록을 진행, 완료하면 일주일 후쯤 적용됩니다.

     

  • 검색엔진 등록과는 별개로 키워드 광고를 진행합니다. 판매자가 고객을 찾아 광고를 하는 것이 아니라 키워드를 검색하여 찾아온 고객에게 광고를 노출하는 방법입니다.

    과금 방법에 따라 크게 두 가지로 분류됩니다.
    - CPC(Cost Per Click, 클릭당 비용지불)
    - CPM(Cost Per Mille, 노출수 기준 비용지불

  • 공정거래위원회의 규정에 따라 주문후 홈페이지 세팅이 완료된 후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공정거래 위원회에서 권장하는 표준약관의 청약철회 규정
    - 복사기능제품, 주문판매제품 등 품목은 청약철회가 제한됩니다.
    - 공정거래위원회: http://ftc.go.kr/

    * 홈페이지 세팅 이전에는 언제든 결제취소(환불)가 가능합니다.

1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