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News For SNS

국내 최초 뉴스를 공급하는 기술력! 유앤유(U&U)와 함께하세요.

전국소식

김포한강신도시 순환 버스 '한강 이음 버스' 개통

작성일 : 2020.01.22 04:19 작성자 : 하지수 (uuje95@gmail.com)

경기도 김포시는 김포한강신도시 순환 버스인 '한강 이음 버스'를 22일부터 도입해 운행한다고 밝혔다.

(사진=김포시청 제공)

김포한강신도시는 현재 5개 동에 약 20만 명의 시민이 거주하고 있는 대도시임에도 전 지역을 관통하고 있는 버스가 직행 좌석 노선뿐이어서 시는 신도시 내에서 교통이 취약한 지역과 철도역을 연결하는 '한강 이음 버스'를 국비 50%를 지원받아 이번에 개통하게 됐다.

3월까지는 4대로 시범 운행한 후 3월 말부터는 2대 전기 저상버스를 추가로 도입해 총 6대(15∼30분 배차)로 운행하게 된다.

한강 이음 버스는 마을버스 요금(카드 기준 성인 1천350원, 학생 950원, 어린이 680원)이며 환승도 가능하다.

평일에는 등교와 출퇴근 시 이용할 수 있는 경로로 다니게 되며 주말·공휴일에는 신도시 내 테마공원 연계형(조류생태공원∼수변 상가∼한강 증강 공원∼호수공원∼문화거리∼은여울 공원) 순환 버스로 운행해 시민들의 대중교통 편의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이번 노선은 개통 후 1년간은 민간업체에서 한정 면허를 받아 운행하게 되고 2021년부터는 공영제로 전환해 시 산하기관인 공단에서 직접 운행할 예정이다.

정하영 김포시장은 "이번 노선개통을 통해 운양동에서 구래동 호수공원을 가거나 마산동에서 조류생태공원을 갈 수 있게 돼 신도시 간 연계가 가능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해서 교통인프라를 확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가장 많이본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