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News For SNS

국내 최초 뉴스를 공급하는 기술력! 유앤유(U&U)와 함께하세요.

홍보

이미지명

하동군, 제주도 탐나라공화국에 하동녹차길 생겼다

작성일 : 2021.03.30 11:41 작성자 : 임현진 (uumedia@naver.com)

우리나라 대표적인 휴양 관광도시 제주도 탐나라공화국에 하동녹차길이 조성돼 눈길을 끌고 있다.

(사진=하동군청 제공)

제주도 한림읍에 있는 탐나라공화국은 춘천 남이섬 설계자인 강우현 대표가 물 한 방울 나지 않는 무성한 땅을 일구고 재활용·폐품 자원들을 활용해 역발상 경영을 기반으로 상상 공화국으로 변신하고 있는 곳이다.

이곳에는 국내는 물론 전 세계 관광객들이 붐비는 곳으로 코로나19 시대에 비대면 관광지 100선으로 선정된 곳이기도 하다.

경남 하동군은 최근 탐나라공화국에 1천200년의 역사를 지닌 세계중요농업유산인 하동 차나무 1만 그루로 하동 녹차길을 조성해 제주도를 찾는 국내외 관광객에서 하동 차를 널리 알리고 있다.

군은 앞으로 이곳에서 차를 따서 체험할 수 있는 녹차 체험장을 만들어 많은 사람이 하동 차를 직접 만들고 맛볼 수 있게 하고 방문객들에게 하동 차를 홍보·판매하며 하동 차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군은 앞서 2019년 이곳 탐나라공화국에 하동 대나무를 활용한 옥화주막, 하동대나무숲, 중문야자그늘을 조성해 탐나라공화국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기도 하다.

한편 군은 매년 단풍으로 물드는 가을 성수기에 강원도 춘천 남이섬에서 하동의 날을 열어 관광자원과 우수 농·특산물 등을 알리고 있다.

오늘의 핫뉴스

이미지명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