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News For SNS

국내 최초 뉴스를 공급하는 기술력! 유앤유(U&U)와 함께하세요.

홍보

이미지명

금천구, '안양천의 또 다른 명소' 안양천보도교 명칭 공모

작성일 : 2021.03.11 12:33 작성자 : 임현진 (uumedia@naver.com)

금천구가 5월 말 준공 예정인 '안양천보도교(가칭)'의 새로운 이름을 찾기 위해 3월 19일까지 명칭공모를 실시한다.

(사진=금천구청 제공)

구는 안양천으로 단절된 독산1동과 분소 지역의 주민 보행환경을 개선하고, 학생들의 통학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2019년 5월 '안양천보도교' 설치 공사에 착수했다.

연장 200m, 폭 4.5∼16m, 1주탑 4경간 비대칭 사장교 형태의 보행 전용 교량으로, 금천구의 구목인 은행나무를 형상화하고, 금천 하늘길이라는 상징성을 반영해 디자인됐다.

현재 마무리 공사가 진행 중이며, 5월 말 준공을 앞두고 있다.

이에 구는 곧 개통될 안양천보도교의 특성과 상징성 등을 잘 표현 할 수 있는 이름을 짓기 위해 3월 19일까지 명칭 공모를 실시한다.

참가 자격 및 접수 방법 등 관련 정보는 금천구 홈페이지(www.geumcheon.go.kr) '금천소식'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는 공모 결과에 따라 1차에서 선정된 3개의 명칭 제안자에게 소정의 시상품(문화상품권)을 지급할 계획이다.

한편 구는 보도교가 완공되면 안양천, 경부선 철도 등으로 멀리 돌아서 왕래해야만 했던 독산1동과 분소 지역 주민 불편 해소는 물론 분소 지역 안천중학교 학생들의 통학 안전 확보, 인접해 있는 광명시와의 지역교류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성훈 구청장은 "안양천보도교는 주민들의 편의와 안전 확보뿐만 아니라, 주변 경관과 조화를 이루는 친환경적 디자인으로 안양천의 또 다른 명소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며 "금천구가 지속가능한 도시 패러다임에 발맞춰 차량 중심의 도시가 아닌 사람 중심의 도시,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는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도로과(02-2627-180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오늘의 핫뉴스

이미지명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