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News For SNS

국내 최초 뉴스를 공급하는 기술력! 유앤유(U&U)와 함께하세요.

전국소식

온택트 버스킹 '쿨한밤, 전남이 빛나는 밤에' 론칭

작성일 : 2020.07.15 05:07 작성자 : 임현진 (uumedia@naver.com)

전라남도는 유튜브 라이브방송을 통해 전남 야간관광명소 8곳을 안심 여행지로 소개하는 온택트 버스킹 '쿨한 밤, 전남이 빛나는 밤에'를 16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사진=전라남도청 제공)

이번 프로그램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온택트(온라인+비대면)형 문화관광콘텐츠로, '코로나19' 축제와 대규모 행사 등이 취소된 실정을 고려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방송은 여름 휴가철 등 여행 계획을 세우지 못한 사람들에게 전남의 야간관광명소를 현장에서 생생히 보여주고 음악도 들려줘 시청자와 소통할 수 있는 음악 방송 형식으로 진행된다.

총 8회에 걸쳐 펼쳐질 프로그램의 메인 DJ는 위플레이 보컬 조설규를 비롯해 015B 객원 보컬 조성민이 맡아 진행한다.

첫 회는 담양 플라타너스 별빛·달빛길에서 가수 김형중과 미스트롯 강수빈이 출연해 음악과 함께 시원한 여름밤 풍경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달은 매주 목요일 밤 8∼9시에 진행되며 회차별로 순천 향동 문화의 거리(더 크로스의 김경현)와 해남 두륜미르파크(V.O.S 김경록), 목포 평화의 광장 춤추는 바다 분수(노라조)에서 진행된다.

8월은 매주 토요일 밤 8∼9시에 진행된다. 8월 15일 완도 생일도의 생일케이크 조형물(플라워 고유진) 앞에서 광복절을 맞아 특별한 생일 축하 이벤트를 진행하며 여수 밤바다&낭만버스킹(유리상자 박승화), 강진 나이트드림(미스트롯 설하윤), 광양 구봉산 전망대(이브 김세헌)를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린다.

시청 방법은 전라남도 공식 유튜브 채널 '으뜸전남튜브(7월)'와 '남도여행길잡이(8월)'를 통해 볼 수 있으며 남도 여행에 얽힌 사연 신청 이벤트도 진행한다. 사연이 선정되면 라이브방송에 소개되며 남도장터 적립금 2만원도 지급할 방침이다.

이건섭 도 대변인은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은 지역 문화·관광 및 농산물 판로 등의 홍보를 위해 3개 부서가 협업한 온택트형 콘텐츠다"라고 말했다.

이어 "도는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발굴해 도민과 소통 창구로서 역할에 충실하겠다"고 말했다.

 

가장 많이본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