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News For SNS

국내 최초 뉴스를 공급하는 기술력! 유앤유(U&U)와 함께하세요.

건강환경

경기 도내 836곳 농가에 구제역 예방 ‘락토세이프’ 보급

작성일 : 2020.04.02 12:35 작성자 : 이유진 (siah1017@naver.com)

경기도 동물위생시험소가 구제역 바이러스 전파방지를 위해 도내 14개 시군 우제류(소·돼지) 사육 농가 836곳을 대상으로 구연산·유산균 혼합제인 '락토 세이프' 30t을 공급했다고 2일 밝혔다.

[사진=경기도청 제공]

이번 조치는 지난 겨우내 도내 구제역 발생은 1건도 없었지만 최근 중국이나 러시아 등 주변국에서 지속해서 구제역이 발병하고 있고 봄철에도 긴장을 늦출 수 없는 점을 고려해 추진하게 됐다.

'락토 세이프'는 도 동물위생시험소에서 생산·공급하는 '친환경 미생물 제재'로, 구연산과 유산균을 적정한 비율로 혼합해 만들었다.

이 제재는 산성에 저항성이 약한 구제역 바이러스를 사멸시키는 소독 효과가 있으며 이와 더불어 유산균의 생균 효과로 가축의 면역력을 증진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물에 20∼100배가량 희석해 사용할 경우 보통의 일반소독제로는 소독이 어려웠던 축사 내부나 음수 통, 사료, 가축 등에 직접살포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계웅 도 동물위생시험소장은 "이번 락토 세이프를 활용한 적극적 소독조치와 더불어 백신 접종 및 출입통제와 같은 철저한 방역 조치만이 구제역으로부터 가축을 지킬 수 있다"며 "방역에 대한 축산농가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가장 많이본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