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News For SNS

국내 최초 뉴스를 공급하는 기술력! 유앤유(U&U)와 함께하세요.

문화행사

수원시, 시네마 커뮤니티 구축해 영상문화 다양성 확대

작성일 : 2020.05.27 04:04 작성자 : 김나연 (uuje95@gmail.com)

경기 수원을 중심으로 한 경기 남부권역에서 다양한 문화 주체들이 시네마 커뮤니티를 만들어 소규모 영화제를 개최하고 영상문화를 함께 향유하는 다채로운 사업들이 전개된다.

(사진=수원시 제공)

수원시 지속 가능 도시재단 미디어센터는 최근 영화진흥위원회 주관 '2020년 지역 영화 네트워크 허브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1억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됐다.

도에서 유일하게 선정된 이번 공모사업으로 수원 미디어센터는 영화를 매개로 한 주체별 커뮤니티를 형성해 영화문화 네트워크와 문화 다양성을 활성화하는 구체적인 사업들을 추진한다.

우선 지역영화제로 ▲이주민의 삶을 알리는 지역영화제 '수원 이주민영화제' 운영 ▲아시아·태평양 환경 장관 포럼에 맞춰 '지속 가능 발전 환경 영화제(가칭)' 등을 개최할 예정이다.

또 ▲경기 영화학교 연합 학생들의 작품을 상영하고 교류의 장이 될 '경기 필름 스쿨페스티벌' ▲아르헨티나와 한국 초등학생들의 교류 영화제를 진행할 영화학교 '놀다' 등의 교육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여기에 ▲시네마커뮤니티 활동 지원(지역 특화 영화문화 사업) ▲영화인문학 강좌 ▲네트워크 협력체 '차이의 사이를 잇다' 운영 등 지역을 기반으로 한 시네마커뮤니티들의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도 펼친다.

이들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수원 미디어센터는 지난 3월 경기 영화학교 연합, 문화예술 놀다 등 경기 남부권에서 활동하고 있는 2개 단체와 '경기권 지역 영화 네트워크 허브 구축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시는 이번 사업으로 경기 남부권의 예술고등학교, 영화 관련 학과가 있는 대학, 영화 관련 단체 등의 지역 영화 네트워크가 활성화되면 영화문화 관련 인프라와 사업 등 기반 동력 부족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 19 감염증 사태로 지친 시민들에게 풍성한 영상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 지속 가능 도시재단 미디어센터는 '영화로 수다 극장', '수원 이주민영화제', '수원사람들 영화제', '우리 시대의 놓치기 아까운 독립영화특별전' 등 영화제 및 상영회를 개최하고 있다.

가장 많이본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