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News For SNS

국내 최초 뉴스를 공급하는 기술력! 유앤유(U&U)와 함께하세요.

교육정보

교육부 “예정대로 20일 고3부터 순차적 등교”

작성일 : 2020.05.18 11:32 작성자 : 김나연 (uuje95@gmail.com)

교육부가 이태원 클럽발 집단감염과 관련 학생 10명이 확진으로 나타났지만 오는 20일 예정된 고등학교 3학년 등교 수업이 진행된다고 밝혔다.

고2·중3·초1∼2·유치원생은 27일부터, 고1·중2·초3∼4학년은 6월 3일부터, 중1과 초5∼6학년은 6월 8일에 등교한다. 

교육부는 안전한 학사운영을 위해 학교 여건에 따라 학년별 격주제 또는 격일제로 등교하는 분산방안도 발표했다. 박범계 차관은 교육청 차원에서 “거리 두기를 위해 학년별로 격주제 또는 격일제로 운영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질병관리본부 등 전문가들과 협의한 결과, 코로나 종식이 불확실하고 가을 2차 대유행이 우려되는 상황에서 등교 수업을 무기한 연기하기보다는 방역 조치를 철저히 하면서 등교를 개시해야 한다고 봤다"고 했다.

안전한 등교 준비를 위해 교육부는 교내 밀집도를 최소화 방안을 마련했다. 

교육부에 따르면 각 학교는 고3의 등교 시작일인 20일부터 22일까지 사흘동안은 집중 방역주간도 운영한다. 시도교육청은 지역 상황을 고려한 등교 수업 운영 계획을 수립하고 단위학교는 시도 계획에 근거해 학교별 여건을 고려한 운영계획을 마련 중이다. 

또 학생 밀집도를 최소화하기 위해 중간, 기말고사를 볼 때처럼 학생들을 시험대형 형태로 책상을 배치하고 과밀 학급 분반, 학년별 차등적 등교 시간 적용, 격일·격주 등교 등으로 대비할 예정이다.

가장 많이본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