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News For SNS

국내 최초 뉴스를 공급하는 기술력! 유앤유(U&U)와 함께하세요.

문화행사

충무공 이순신의 숭고한 정신 '국민과 함께 기리다'

작성일 : 2020.04.21 02:02 작성자 : 김나연 (uuje95@gmail.com)

문화재청이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숭고한 정신을 국민과 함께 기린다.

문화재청 현충사관리소는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475회 탄신일을 맞이해 충무공 이순신의 국난극복의 위업을 온 국민과 함께 기리는 ‘충무공 이순신 장군 탄신 제475주년 기념다례’를 오는 28일 오전 11시에 충남 아산시에 있는 현충사에서 거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기념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이충무공 후손들만 공식 초청해 문화재청장 주재 아래 다례만 진행하는 행사로 축소해 진행한다.

현충사관리소장이 향을 피우고 술잔을 올리는 등의 초헌례와 후손대표가 헌작하는 아헌례·종헌례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에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예년과 같은 별도의 공식 오찬, 궁도대회와 각종 문화행사를 전면 실시하지 않는다.

대신 사회적 거리 유지가 가능한 야외공간을 활용해 '충무공 진심 마음에 담다'라는 주제로 '아산의 혼 이순신을 새기다' 서각 전시(24일∼내달 3일), '난중일기 속 붓향' 서예작품 전시(24일∼내달 17일), '충무공 고택에 도(陶)' 생활공예품 전시(24일∼내달 17일)를 개최한다.

또한 코로나19로 휴관 중인 충무공이순신기념관에서는 28일 하루만 충무공탄신 제475주년을 기념한 '현충사 역사의 어제와 오늘'이라는 주제로 특별전시회를 연다.

행사 당일에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관람객의 입장을 제한하며, 충무문에서 열화상 카메라를 설치해 입장객의 발열 여부를 확인할 예정이다.

21∼28일까지 현충사관리소 누리집(http://hcs.cha.go.kr)에서는 충무공 이순신 장군에게 축하 인사 남기기, '이순신'으로 3행시 짓기 등 두 행사를 동시에 진행한다.

관리소는 임진왜란의 위기 속에서 국민을 지키기 위해 자신을 헌신했던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탄생일을 맞아 국난을 극복한 충무공의 정신이 우리 국민에게 코로나19를 종식할 수 있다는 믿음을 주길 기대하고, 2021년에는 모두가 함께하는 탄생일이 되기를 희망한다.

가장 많이본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