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News For SNS

국내 최초 뉴스를 공급하는 기술력! 유앤유(U&U)와 함께하세요.

교육정보

교육부·대학, 대학 등록금 일부 반환 논의 착수

작성일 : 2020.04.09 04:43 작성자 : 김나연 (uuje95@gmail.com)

교육부와 대학이 원격수업을 진행하면서 대학생들의 등록금 환불 요구가 커지자 교육당국이 대책 마련에 나섰다.

9일 교육부에 따르면 교육부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대교협) 신임 회장단은 지난 7일 회장단 취임 인사 겸 만난 자리에서 이런 방안을 논의했다.

양측은 등록금 반환 방안을 공식 회의 안건으로 올렸다기보다는 최근의 대학가 이슈를 얘기하는 과정에서 이런 문제에 대한 견해를 주고받았다고 한다.

이화여대·건국대 등 일부 대학은 아예 1학기 전체를 원격수업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한국외대의 경우 코로나19 사태가 안정화될 때까지 원격수업을 하기로 했다.

이에 학생들은 "원격수업 질이 대면수업보다 낮은 데다가 도서관 등 학교 시설도 이용하지 못하고 있으므로 등록금을 일부 환불해야 한다"고 요구하고 있다.

대교협은 이 자리에서 원격수업으로 인한 서버 증설과 코로나19 방역 등 추가 비용이 발생했다면서 등록금 환불 대신 교육부 지원을 통한 장학금 확대를 제안한 것으로 전해졌다.
 
교육부 관계자도 "온라인 강의의 품질 문제 등이 제기되면서 대학 등록금 환불 논란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해결 방안을 함께 찾고 있다"고 했다.

이런 가운데 일부 대학에서는 총학생회와 등록금 환불과 관련해 특별 장학금 형태의 지원 등의 협의를 시작한 것으로 전해졌다. 

학생들의 불만이 커지자 정부와 대학이 등록금 일부를 환불하는 방안으로 장학금 형식으로 돌려주는 방안이 유력할 것으로 보인다.

가장 많이본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