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News For SNS

국내 최초 뉴스를 공급하는 기술력! 유앤유(U&U)와 함께하세요.

건강환경

미세먼지 제거 스마트 버스정류장 등장

작성일 : 2020.03.17 03:46 작성자 : 이제희 (uuje96@gmail.com)

미세먼지 위험을 해결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스마트 버스정류장이 군포시에 등장했다.

(사진=군포시청 제공)

군포시는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룰루랩과 함께 미세먼지 위험을 해결할 수 있는 '미세먼지 안심 스마트 버스정류장'을 시범·설치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산본제일병원앞 버스정류장에 설치된 스마트 버스정류장은, 사람이 들어오면 미세먼지 측정센서가 작동해 먼지농도가 표시되며 먼지 정화를 위해 공기청정기가 가동되는 등 정류장 내부공기를 청정하게 유지할 수 있다.

시는 미세먼지 안심 버스정류장을 시범 운영한 결과, 버스정류장 안의 미세먼지 농도가 바깥쪽보다 최대 98% 줄어드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버스정류장에는 또한 에어컨이 설치돼있고 스마트미러를 통해 실시간 교통정보와 날씨, 자외선 정보 등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군포시 CCTV통합관제센터와 연계한 CCTV도 설치돼 버스정류장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안전도 확보하도록 했다.

강철하 군포시 교통과장은 "미세먼지 안심 버스정류장은 군포시가 스마트시티 교통서비스의 하나로 도입한 것"이라며 "시민들에게 보다 필요한 교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교통과 타 분야간의 기술 융합을 지속적으로 시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군포시 교통과(031-390-084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가장 많이본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