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News For SNS

국내 최초 뉴스를 공급하는 기술력! 유앤유(U&U)와 함께하세요.

교육정보

교육부, 초중등학생 위한 '창업체험' 서비스 개시

작성일 : 2020.03.16 03:25 작성자 : 정수석 (uuje95@gmail.com)

초중등 학생이 가상 환경에서 창업을 경험하는 있는 기회가 열린다.

[사진=초·중·고 학생들을 위한 온라인 창업체험교육 플랫폼 YEEP, 교육부]

교육부는 교육부가 오는 17일부터 초·중·고 학생들을 위한 온라인 창업체험교육 플랫폼 YEEP(yeep.kr) 신규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교육부는 초중등 학생의 창업가정신 함양을 위한 수업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학생 창업 동아리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창업체험교육 사이트를 2015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수업프로그램은 242개, 동아리는 807개가 운영된다.

교육부는 가상창업 체험을 위해 시장분석, 온라인 사업 설명회, 가상 크라우드 펀딩, 가상 마켓 등 다양한 기능 등을 추가돼 초중등 학생들이 창업의 과정을 직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게 됐다.

'시장분석' 메뉴는 가상 소비자를 대상으로 창업 이전에 시장분석을 위한 수요조사, 창업 이후 만족도 조사 등을 실시할 수 있도록 해 학생들이 자신의 창업 품목 선정이나 아이디어 개선에 활용할 수 있다.

또 ‘온라인 사업 설명회’ 기능을 신설해 예비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학생들이 직접 창업 품목과 아이디어를 효과적으로 설명하고 홍보하는 방법을 체험할 수 있게 했다.

예비투자자를 대상으로 학생이 직접 창업 품목과 아이디어를 설명하는 '온라인 사업 설명회' 기능도 있다. '가상 크라우드 펀딩' 메뉴를 통해 스타트업이 자금을 마련하는 방법을 가상 체험하도록 했다. 

크라우드 펀딩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나 인터넷을 활용해 일반 개인으로부터 투자 자금 등을 모으는 방식이다. '가상 마켓' 메뉴에서는 창업체험교육 사이트(YEEP) 내 가상 화폐인 '잎'을 활용해 학생들이 학생들이 창업 동아리의 아이디어 상품을 거래해봄으로써 상품의 유통과 판매 과정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창업체험교육 홈페이지 개편 관련 '창업체험교육백서' 등 발간자료와 교수·학습자료, 홍보영상 등 그간 개발한 콘텐츠를 탑재할 예정이다.

가장 많이본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