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News For SNS

국내 최초 뉴스를 공급하는 기술력! 유앤유(U&U)와 함께하세요.

건강환경

임신부·출산 3개월 이내 산모에 마스크 긴급 지원

작성일 : 2020.03.10 05:08 작성자 : 하지수 (uuje96@gmail.com)

부산 기장군은 코로나19 감염에 취약한 임신부와 외출이 어려운 출산 후 3개월 이내 산모들에게 1인당 마스크 10매와 손 소독제 1병을 긴급 지원한다.

(사진=부산기장군청 제공)

정관읍 지역 거주 대상자는 정관보건지소 모자보건실에서, 그 외 지역은 해당 주소지 읍면 사무소 복지팀에서 배부하며 10일 오후 2시 이후 수령이 가능하다.

임산부와 출산모가 직접 방문하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증빙서류를 구비하면 가족의 대리 수령도 가능하며 기타 상세한 내용은 정관보건지소와 읍면 사무소로 문의하면 된다.

임신 기간 중 군 보건소나 읍면 보건지소를 이용하지 않아 보건소의 임신부 관리명단에 없는 임신부와 출산 후 3개월 이내 출산모는 재난 문자로 해당 내용을 안내하기로 했다.

재난 문자로 안내를 받은 임신부와 출산 후 3개월 이내 출산모는 정관읍 지역은 정관보건지소로 신청하고 그 외 지역은 해당 주소지 읍면 사무소로 신청하면 마스크 10매와 손 소독제 1병을 받을 수 있다.

군은 관내 다수 주민과 접촉하는 우체국 집배원, 개인택시 기사, 법인 택시기사, 마을버스와 기장군 버스 기사 등 850여 명의 특수직종 종사자들에게도 마스크 10매씩과 손 소독제를 지원하여 코로나19 확산 차단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 관계자는 "지금 위기 상황이며 국민과 의료진에게 필요한 마스크 공급물량 확보가 절박한 시기"라며 "그러나 인근 도시의 마스크 공장을 직접 찾아다녀 보니 환경이 정말 열악해 정부가 직접 나서 마스크 공장에 인력, 예산, 필터를 포함한 원자재 지원과 세금감면, 종사자들의 사기진작 방안 등 전폭적인 지원을 해야 할 때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관내 마스크 공장 인력이 부족하다는 도움 요청으로 지난주 일요일부터 군에서 자원봉사자를 파견하고 있다"며 "어제는 9명의 자원봉사자를 마스크 공장에 파견해 평소보다 많은 물량을 생산했는데 이외 군 장병과 자원봉사자들의 이해와 협조 아래 마스크 공장 생산라인 투입이 가장 시급하고 절실한 시기"라고 말했다.

가장 많이본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