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News For SNS

국내 최초 뉴스를 공급하는 기술력! 유앤유(U&U)와 함께하세요.

교육정보

대구시교육청, 온라인 콘텐츠 제공 및 상담코너 운영

작성일 : 2020.03.10 05:01 작성자 : 하혜경 (uuje95@gmail.com)

대구시교육청은 개학 연기로 인한 학부모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언제 어디서나 자녀교육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대구교육청 제공)

유튜브에 '대구학부모교육' 채널을 개설하고 자신만의 공부습관 만들기, 자녀와의 대화법, 초등학생의 마인드맵 노트법 등 자녀교육에 필요한 5분 내외의 동영상 클립 230편을 탑재했다.

학부모들은 모바일을 통해 언제든지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으며, 관내 모든 학교홈페이지 서비스앱(스쿨나비)을 통해서는 '학부모를 위한 5분 특강'이라는 주제로 주 1회 동영상 1편씩을 받을 수 있다.

스쿨나비 앱을 설치하지 않은 학부모들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또한 '대구학부모교육' 채널에서는 링크를 통해 저명 강사의 강의도 들을 수 있는데, 정혜신 TV를 통해서는 '사례별 상담 내용'을, 최진석 교수의 '새말 새 몸짓'을 통해서는 삶의 철학에 대한 강의를 시청할 수 있다.

자녀교육에 대한 불안하고 답답한 심정을 상담받고 싶은 학부모를 위해 상담코너도 운영하고 있다.

대구학부모역량개발센터 홈페이지에 학부모 상담방을 개설하고 사이버 상담코너를 통해 비공개 질문을 하면 상담전문가가 답변해 주고 있다.

공개 상담 코너인 자녀교육 Q&A에는 '개학 연기에 대처하는 부모의 마음자세'와 함께 '코로나19 마음건강 부모지침서', '코로나19 마음건강 청소년지침서'를 안내해 놓는 등 학부모들이 궁금해할 내용을 탑재해 놓았다.

앞으로도 학부모들이 궁금해하는 내용을 지속적으로 탑재할 예정이다.

한편 개학 연기로 인해 유, 초, 중, 고등학교 신입생 자녀를 둔 학부모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신입생의 학교생활 적응을 위한 급별 가이드북 내용을 동영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현장 교원이 직접 설명하는 동영상 강연 자료는 학교홈페이지 서비스앱(스쿨나비)을 통해 직접 받을 수 있으며, 대구학부모역량개발센터 홈페이지, 유튜브 채널 '대구학부모교육'에도 탑재해 언제 어디서나 시청이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개학 후 신입생 자녀를 통해 학부모들에게 배부할 예정인 '2020 학부모 자녀교육 가이드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개학이 연기돼 자녀들과 가정에서 계속 지내야 하는 학부모님들의 불안감을 조금이라도 해결해 드리기 위해 온라인을 통해 자녀교육 자료를 제공하는 것이니, 학부모님들의 많은 활용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가장 많이본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