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News For SNS

국내 최초 뉴스를 공급하는 기술력! 유앤유(U&U)와 함께하세요.

교육정보

대구시교육청, 전체 마이스터고 대상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

작성일 : 2020.03.03 04:01 작성자 : 임현진 (uuje95@gmail.com)

대구시교육청은 2020학년도부터 전체 마이스터고를 대상으로 1학년부터 고교학점제를 전면 시행한다.

(사진=대구교육청 제공)

또 2022학년도부터 시행되는 특성화고 고교학점제를 대비해 올해 특성화고 5교(대구공고, 전자공고, 제일여상, 경북여상, 보건고)를 연구·선도학교로 지정해 운영한다.

고교학점제는 개별 학과 중심 단일화(경직된) 구조에서 벗어나 학생의 다양한 진로 선택 희망을 학교의 여건과 상황에 따라 최대한 반영하는 수요자 중심의 교육과정이다.

학과 내와 학과 간에 다양한 코스별 직무 중심 교육과정을 수립해 자기 주도적인 진로 설계를 지원한다.

또한 지역 기업과 연계한 산업체와 공동 교육과정 운영함으로써 학생 취업에 중점을 둔 진로 선택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고교학점제의 취지를 살리기 위해 교육감 공약사업으로 직업계고 19교(특성화고 15교, 마이스터고 4교)의 1학년 신입생을 대상으로 '학생 맞춤형 진로 비전 목표관리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해 학생들의 올바른 진로 설계를 뒷받침해 주도록 하고 있다.

시 교육청 관계자는 "마이스터고 고교학점제를 통해 학생의 요구에 맞는 다양한 교육 여건을 조성해 모든 학생이 경쟁 중심 교육에서 벗어나 스스로 진로를 선택하고 학점 이수를 통해 자기 주도적 성장이 일어나 성공적인 고졸 취업의 실현으로 행복한 삶을 찾아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가장 많이본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