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News For SNS

국내 최초 뉴스를 공급하는 기술력! 유앤유(U&U)와 함께하세요.

교육정보

교육부, 유·초·중·고 개학 2주일 더 연기 "23일 개학"

작성일 : 2020.03.03 12:50 작성자 : 정수석 (uuje95@gmail.com)

교육부는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전국 유·초·중·고 개학이 2주일 더 연기한다고 2일 밝혔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코로나19 증가세가 꺾이는 데 지금부터 2주 동안이 중요하며, 학생이 안전하게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인지를 확인하기 위해 최소 1주의 시간이 더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앞서 교육부가 개학을 3월 9일로 한 차례 연기한데 이어 총 3주가 미뤄져 전국 학교 개학일은 이달 23일 실시한다. 3월 23일 이후에는 지역별 상황에 맞게 조정해 나가기로 했다.

연기 기간 동안에는 온라인 학습을 통해 학업 공백을 최소화 할 방침이다. 각 학교는 이번 주 담임 배정 및 교육과정 계획을 안내하고, 디지털교과서 ‘e-학습터’와 EBS 동영상 등 가정에서 자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온라인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한다.

유치원과 초등학교의 긴급 돌봄 교실도 열리는데, 긴급돌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맞벌이 부모를 위해 최대 10일간 자녀돌봄휴가를 사용 가능하도록 하고 최대 5일에 대해 50만원까지 돌봄비용도 지원한다.

교육부는 개학이 3주 미뤄진 만큼 각 학교는 수업 일수를 확보하기 위해 여름방학·겨울방학을 줄일 예정이다.

가장 많이본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