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News For SNS

국내 최초 뉴스를 공급하는 기술력! 유앤유(U&U)와 함께하세요.

문화행사

한국 민화뮤지엄, '화-진수' 전 개최

작성일 : 2020.03.02 04:26 작성자 : 임현진 (uuje95@gmail.com)

전남 강진군 청자 촌에 위치한 한국 민화뮤지엄에서 오는 3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두 달 간 '화-진수(畵-眞髓)' 전을 개최한다.

(사진=강진군청 제공)

한국 민화뮤지엄 2층 기획전시실에서 개최되는 이번 전시에는 예진 이경숙 작가의 대작인 '태평성시도'를 비롯해 민화의 진수를 보여주는 총 48점(병풍 12틀, 액자 24점, 소품 12점)의 작품이 전시된다.

예진 이경숙 작가는 전주를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현대 민화 작가이다.

한국 민화뮤지엄에서 주관하는 '대한민국 민화 대전'에서 최우수상과 영월 본관인 조선민화박물관의 '김삿갓 문화제 기념 전국민화 공모전'에서 대상을 받는 등 다양한 공모전에서 이미 실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또한 지난해 서울 예술의전당 제7관에서 11월 2일부터 9일까지 열리면서 예술계의 주목을 받았던 한국 민화뮤지엄 주관 '민화의 비상' 전에 참여했던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32인의 현대 민화 작가 중 한 명이기도 하다.

이번 전시는 창작 민화와 함께 현대 민화의 큰 줄기를 형성하는 재현 민화로 구성된다.

특히 타 전시들에서 쉽게 만나볼 수 없는 여러 점의 대작과 이경숙 작가 특유의 세밀한 묘사력이 돋보이는 걸작들이 출품되면서 관람객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한국 민화뮤지엄에서 3월 9일까지 자체 폐관을 결정한 상태라 실제 관람은 그 이후에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뮤지엄 측에서는 향후 코로나 19 추세를 면밀히 관찰하며 폐관 일정을 탄력적으로 조정한다는 입장이며 따라서 사정이 좋아지면 3월 9일 이전 개관도 가능할 전망이다.

한국 민화뮤지엄에서는 매년 8회 이상의 특별전을 개최한다.

실력이 검증된 작가들을 대상으로 최소한 1∼2년 전에 기획해 새로운 시도가 녹아 있는 기획전을 열어 현대 민화의 가능성을 제고하고 화단을 이끌고 있다.

전시 관련 세부사항 문의는 유선(061-433-9770∼1) 또는 한국 민화뮤지엄 홈페이지(www.http://minhwamuseum.com)로 하면 된다.

가장 많이본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