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News For SNS

국내 최초 뉴스를 공급하는 기술력! 유앤유(U&U)와 함께하세요.

건강환경

포스코인터, 국내 첫 팜사업 '환경사회정책’ 선언

작성일 : 2020.03.02 04:03 작성자 : 정수석 (uuje96@gmail.com)

포스코인터내셔널은 국내 기업 최초로 팜사업 환경사회정책(NDPE정책)을 선언하고 지속가능한 사회책임경영 강화계획을 2일 밝혔다.

[사진=인도네시아 동부 파푸아주 팜농장, 포스코에너지 제공]

NDPE(No Deforestation, No Peat, No Exploitation) 정책은 △환경 보존 및 관리 △인권 보호 및 존중 △이해관계자 소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포스코인터내셔널의 팜오일 사업뿐 아니라 팜열매, 팜오일, 정제유 등의 공급 기업에도 적용된다.

이를 통해 개발한 농장 면적에 상응하는 산림을 보호하는 프로그램 개발과 이행을 약속하고 고보존 가치구역·고탄소 저장지역·이탄지역(Peat: 석탄 이전 단계의 유기물 퇴적층) 등의 개발 금지, 온실가스 및 오염물질 배출 감축 노력도 지속할 예정이다.

인권보호 및 존중을 위해서는 국제기준에 준헤 지역사회와 노동자의 권리 보호를 최우선 가치로 삼고, 선주민 인권보장과 지역 사회의 경제적 자립·일자리 창출을 위한 상생프로그램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인도네시아 동부 파푸아에 2011년 법인을 설립해 지난해 기준 연간 8만톤의 팜오일을 생산하고 있다.

인도네시아 법인이 설립으로 파푸아 지역에 3500여 명의 고용 효과를 창출했을 뿐만 아니라 유치원과 초등학교 설립 및 운영을 통해 지역주민 자녀들에게 교육기회를 제공, 성숙한 인격체로 성장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해 줬다.

또한 사업장 내 3개의 의료 클리닉을 설립해 연간 2만5000여 명의 지역주민에게 무료 의료혜택을 지원하고, 지난 2017년부터 연 2회 국내 전문의료진과 함께 연간 약 2000여 명의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현지에 필요한 맞춤형 무료 진료를 실시해 왔다.

가장 많이본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