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News For SNS

국내 최초 뉴스를 공급하는 기술력! 유앤유(U&U)와 함께하세요.

전국소식

팔당호∼경안천 내달리는 '자전거 하이웨이 조성'

작성일 : 2020.02.28 04:35 작성자 : 임현진 (uuje95@gmail.com)

광주시가 팔당호와 경안천을 아우르는 명품 '생태 자전거 하이웨이'를 조성한다.

(사진=광주시청 제공)

시는 녹색 교통수단인 자전거 중심의 친환경 도시공간 조성을 위해 생태 자전거 하이웨이를 조성한다며 우선으로 태전지구와 광주역을 잇는 2.5㎞ 자전거도로 개설사업을 시범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 2022년까지 자전거 하이웨이 조성을 위해 단기사업과 장기사업을 벌인다.

우선 단기사업으로 시민들의 수요가 높은 태전지구부터 광주역까지 2.5㎞의 자전거도로를 시범 개설한다.

기존 자전거 코스의 단절구간을 연결하고 자전거전용도로를 설치해 자전거가 막힘없이 다닐 수 있도록 도로를 정비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시는 장기사업으로 '팔당 허브 섬·휴(休) 로드 조성사업'과 연계한 경안천∼퇴촌∼팔당호 코스와 광동리∼하남∼팔당댐, 곤지안천∼경안천 코스 등 2022년까지 경안천, 팔당호 등 주요관광지와 연계된 45.7㎞의 자전거 코스를 구축할 계획이다.

자전거 이용객은 광주역, 곤지암역과 경안천 습지 생태공원, 팔당물 안개 공원 등을 자전거로 막힘없이 내달릴 수 있어 라이더들의 주목을 받을 전망이다.

시 관계자는 "자연 친화적 자전거 환경이 조성되면 자전거 이용자들이 자전거전용도로를 이용해 광주시 전역을 이동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자전거 주차장과 대여소 등 편의시설을 확충해 자전거 이용자의 만족도를 늘릴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시는 이번 생태 자전거 하이웨이 조성을 통해 자전거 문화가 확산하면 자전거문화센터를 건립하고 시민건강 포인트제 도입과 공유자전거 운영 및 자전거 축제 개최 등의 부대 사업도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도로 사업과 (062-760-4699)로 문의하면 된다.

가장 많이본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