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그에 닫는 태그가 없습니다. error :295 UU홈페이지 '전남에서 먼저 살아보기' 운영자 마을·농가 모집

Daily News For SNS

국내 최초 뉴스를 공급하는 기술력! 유앤유(U&U)와 함께하세요.

전국소식

'전남에서 먼저 살아보기' 운영자 마을·농가 모집

작성일 : 2020.02.20 05:05 작성자 : 하혜경 (uuje95@gmail.com)

보성군은 오는 21일까지 '전남에서 먼저 살아보기' 사업에 참여할 마을 공동체 및 농가를 모집한다.

(사진=보성군청 제공)

사업 수행자들은 도시민이 보성에서 일정 기간 지낼 수 있는 거처를 제공하면서, 창직, 창업, 귀농산어촌 등에 대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운영해야 한다.

또한, 도농 간 문화적 차이를 이해하도록 돕고, 농어촌 이주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시행착오를 최소화하는 데 기여하게 된다.

신청 자격은 3개 소 이상 민박 필수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귀농산어촌 교육·현장체험·주민교류 등의 프로그램 운영 능력이 있는 마을·농가다.

4월부터 11월까지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일반형 운영자는 최대 3천만원, 특화형 운영자는 최대 5천만원까지 사업비 신청이 가능하다.

지난해 처음으로 시행된 프로그램으로 도시민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으며, 보성군에는 94명의 도시민이 참여했고, 그중 8명이 도내로 귀농을 결정하는 성과를 냈다.

한편 보성군은 신규 귀농인 정착을 위해 귀농정착장려금, 농가주택수리비,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매 지원 사업 등 7개 사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선배 귀농인들의 조언과 상담이 가능한 귀농귀촌지원센터, 임시체류시설인 귀농인의 집(7개소)도 적극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보성군 귀농·귀촌 현황은 1천93세대 1천522명으로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기타 귀농·귀촌과 관련한 자세한 상담은 보성군 귀농귀촌지원센터(061-852-2282) 또는 보성군 농축산과(061-850-5383)로 문의하면 된다.

가장 많이본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