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그에 닫는 태그가 없습니다. error :295 UU홈페이지 서울시교육청·사범대학 손잡고 중학생 기본학력 높인다

Daily News For SNS

국내 최초 뉴스를 공급하는 기술력! 유앤유(U&U)와 함께하세요.

교육정보

서울시교육청·사범대학 손잡고 중학생 기본학력 높인다

작성일 : 2020.02.20 02:43 작성자 : 김나연 (uuje95@gmail.com)

서울시교육청이 중학생의 기본학력 지원을 위해 서울 소재 10개 사범대학과 21일 오전 11시 서울시교육청에서 협약을 체결한다.

[사진=서울 중학생 기본학력 지원을 위한 선순환 구조, 서울시교육청 제공]

이번 협약은 지난 9월 5일 발표한 '2020 서울학생 기초학력 보장방안'의 후속 대책으로, 예비교사의 교육봉사 → 교육실습 → 임용 등을 연계한 선순환 구조를 마련해 교사 양성 단계부터 기본학력 관련 지도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기본학력은 3R’s(읽기, 쓰기, 말하기 등의 기초학력)에 교과학습역량을 포함한 개념을 말한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예비 교사는 학습 지원 대상 학생을 지도할 수 있는 교육 봉사와 교육 실습 등의 기회를 가지게 되고, 사범대학은 예비 교사의 기본학력 지도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과정 개선과 현직 교원 연수, 관련 정책 연구 등에 참여할 수 있게 된다. 

서로성장학교(교육장 집중지원학교)는 예비교사 대학생 멘토링 등 교육 봉사활동이나 협력 강사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서울시교육청은 기본학력이 부족한 학생 지도 경험이나 역량을 갖춘 학생이 교원에 임용될 수 있는 제도를 마련하기 위해 사범대학과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가장 많이본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