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News For SNS

국내 최초 뉴스를 공급하는 기술력! 유앤유(U&U)와 함께하세요.

전국소식

인기 드라마 촬영지로 관광객 급증중인 포천

작성일 : 2020.02.11 03:59 작성자 : 이제희 (uuje95@gmail.com)

최근 인기리에 방영 중인 드라마 SBS '낭만닥터 김사부 2'와 tvN '사랑의 불시착' 2편이 모두 경기도 포천시에서 촬영된 것으로 알려지며 화제가 되고 있다.

(사진=포천시청 제공)

지난 8일 방송된 tvN '사랑의 불시착'에서 리정혁(현빈)과 윤세리(손예진)가 북한에서 만나기 전 스위스 시그리스빌 다리에서 인연이 있었다는 사실을 털어놓게 되는 장면은 시 영북면에 소재한 '한탄강 하늘다리'에서 촬영됐다.

포천 한탄강 하늘다리는 2018년 5월에 개장한 길이 200m 규모의 흔들형 보행 전용 다리로 50m 높이에서 한탄강 협곡을 전망할 수 있다.

또한 SBS '낭만닥터 김사부 2'는 시즌 1에 이어 주 배경인 '돌담병원'을 시 영북면 산정호수에 위치한 구 가족호텔의 외관을 배경으로 촬영했다.

특히 이번 시즌에서는 산정호수와 명성산의 수려한 경관이 자주 연출되어 영상미를 높였다.

현재 산정호수 가족호텔은 운영되지 않아 내부 출입이 불가하지만 극 중 김사부(한석규)가 되어 돌담병원을 배경으로 추억을 남기고자 하는 관광객은 점점 증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연중 관광객이 가장 적은 겨울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드라마 촬영지를 찾아오는 관광객이 증가하면서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됐다"며 "올해도 인기 드라마를 적극적으로 유치해 한류 관광지의 메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가장 많이본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