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News For SNS

국내 최초 뉴스를 공급하는 기술력! 유앤유(U&U)와 함께하세요.

교육정보

가상현실 스포츠실 관내 초등학교 2곳 설치

작성일 : 2020.02.07 03:37 작성자 : 김도윤 (uuje95@gmail.com)

경기장을 방문하지 않아도 가상현실에서 즐기는 스포츠 교육 프로그램인 '가상현실 스포츠실'이 오는 14일 가좌초등학교에 들어선다.

(사진=고양시청 제공)

현산초등학교는 2월 말 스포츠실이 설치될 예정이며 가상현실 스포츠실은 양궁, 축구, 볼링 등 스포츠 콘텐츠 27종과 한글, 역사 등 놀이를 결합한 콘텐츠 28종 등 총 55종이다.

경기도 고양시는 미세먼지, 황사 등으로 야외체육활동이 점점 제한되는 요즘, 문체부가 지원하는 '초등학교 가상현실 스포츠실 지원사업'에 공모해 2개 초등학교에 대한 완공을 눈앞에 두고 있다고 6일 밝혔다.

대상 학교 선정은 지난해 8월 고양교육지원청이 희망학교 신청을 받아 심사했으며 최종 선정된 2개 학교를 시에 추천해 이뤄졌다.

이번에 설치되는 학교는 가상현실 스포츠실을 활용한 교과목으로 편성해 방과 후 학습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미세먼지 등 유해 환경에서도 체육활동을 할 수 있는 환경 마련에 더욱 노력하겠다"면서 "처음 응모한 공모사업을 바탕으로 앞으로 더욱 적극적인 가상현실 스포츠실 설치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가상현실 스포츠실 사업은 국비와 시비 각 50%로 1개 교당 6천여만원의 예산이 소요됐다.

가장 많이본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