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News For SNS

국내 최초 뉴스를 공급하는 기술력! 유앤유(U&U)와 함께하세요.

교육정보

미래 꿈나무 '오케스트라' 모집

작성일 : 2020.02.05 05:45 작성자 : 하지수 (uuje95@gmail.com)

서울 강서구는 세종문화회관과 함께 우리 동네 강서구 오케스트라를 만들기 위해 어린이 단원을 모집한다.

(사진=강서구청 제공)

우리 동네 강서구 오케스트라는 지역 어린이들이 음악을 통해 배려와 소통을 배우고 협동심을 키워 건강하고 역량 있는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게 돕는 프로그램이다.

모집인원은 관내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40여 명이며 단원 중 60%는 평소 문화예술교육에서 소외된 사회 취약계층 아동을 우선으로 선발한다.

교육은 3월∼12월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4시 강서문화원에서 2시간 동안 진행된다.

교육 기간에 ▲아이들은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여름 캠프 ▲강서구, 강남구, 노원구, 서대문구 등 총 4개 자치구 오케스트라 프로젝트 참여 교육생들의 통합연주회 ▲허준 축제 등 각종 축제 및 행사 시 공연 등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도 뽐낸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오는 12일 수요일까지 강서구청 문화체육과를 방문 하거나 이메일(izaghi@gangseo.seoul.kr)을 통해 접수하면 되며 별도의 비용 없이 무료로 참여가 가능하다.

구는 먼저 서류심사를 거쳐 2월 중 교육 강사와 지원동기, 적성 등의 확인을 위한 면접을 시행하고 2월 28일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아이들에게 인생에서 잊을 수 없는 커다란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음악을 통해 건강하고 열정 있는 사람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 아이들이 성장하는 과정을 지켜보면서 구민 모두가 힘을 얻고 힐링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강서구청 문화체육과(02-2600-6634)로 하면 된다.

가장 많이본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