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News For SNS

국내 최초 뉴스를 공급하는 기술력! 유앤유(U&U)와 함께하세요.

전국소식

이웃 문제 해결 위한 '우리동네공감' 시행

작성일 : 2020.02.03 04:26 작성자 : 염소연 (uuje95@gmail.com)

'기분 좋은 변화, 품격 있는 강남'을 구현 중인 서울 강남구가 마을공동체의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 9월 도입한 '우리 동네 공감(골목 회의)'의 본격적인 홍보에 나섰다.

(사진=강남구청 제공)

'찾아가는 동주민센터' 사업의 일환으로 시행되는 이번 제도는 지역 발전을 위해 주민이 직접 문제를 제안하고 의논하는 자리다.

3인 이상의 구민이 주차·쓰레기 등 생활 문제, 이웃과 관계 맺기, 마을 공통관심사 등을 의논하게 되며 구는 지난해 원활한 회의 진행을 돕기 위해 '공감 도우미' 28명을 양성하고 총 130회의 회의를 개최한 바 있다.

참여 주민은 "직접 제안한 주제에 대해서 이웃과 함께 의견 조율을 해나가는 과정이 즐거웠고 다양한 세대의 의견을 아우를 수 있다는 점에서 좋았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올해 신청은 거주지 또는 생활권(직장, 학교 등)이 강남구인 사람들 3인 이상이면 가능하며 회의 장소와 물품 등이 지원된다.

자세한 사항은 각 동주민센터 홈페이지 내 '우리 동 이야기' 란을 참고하면 되며 구청 주민자치과(02-3423-8750)로 문의하면 된다.

이수진 주민자치과장은 "앞으로도 주민 공감을 부르는 다양한 사업으로 '모두가 행복한 품격 도시 강남'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가장 많이본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