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그에 닫는 태그가 없습니다. error :295 UU홈페이지 중·고등학생 상해임시정부 역사탐방 마쳐

Daily News For SNS

국내 최초 뉴스를 공급하는 기술력! 유앤유(U&U)와 함께하세요.

전국소식

중·고등학생 상해임시정부 역사탐방 마쳐

작성일 : 2020.01.10 05:05 작성자 : 하유미 (uuje95@gmail.com)

신안군장학재단에서는 관내 중·고등학생 18명에게 지난 4∼8일 중국 상해와 항주 등에 산재한 임시정부 유적지 역사탐방 기회를 제공했다고 9일 밝혔다.

(사진=신안군청 제공)

이번 역사탐방은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항일 독립운동 100주년 의의를 계승하고자 세경S&T 김재헌대표의 지정기부와 장학재단의 매칭으로 마련됐다.

참가 학생들은 루쉰공원으로 이름이 바뀐 윤봉길 의사 의거지 '홍커우공원', 영화 '암살'에서 의열단을 이끌던 김원봉 선생과 김구 선생의 역사적인 첫 만남 장소로 그려진 가흥의 김구선생 피난처를 거쳐, 항주와 남경에 이르는 독립운동 유적지를 돌아보았다.

참가 학생들은 "임시정부 유적지와 김구 선생님의 피난처를 둘러보니 그 당시 상황이 얼마나 긴박하고 열악했었는지 잘 알 수 있었으며 역사적 현장에 뛰어 들어간 느낌이었다"며 "많이 걷고 힘들었지만 교과서로만 배웠던 이봉창, 윤봉길, 신규식, 김철 등 위인들의 이름을 더 깊고 생생하게 배울 수 있는 4박 5일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우량 이사장은 "이번 역사탐방을 통해 잃어버린 국토와 주권을 되찾기 위해 목숨 바쳐 노력했던 선조들의 정신을 기리며 역사를 기억하고, 평화 시대로 나아가는 지혜를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가장 많이본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