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News For SNS

국내 최초 뉴스를 공급하는 기술력! 유앤유(U&U)와 함께하세요.

교육정보

경기교육청 "학생이 만드는 안전관리 매뉴얼" 각급학교에 신설지시

작성일 : 2020.01.02 12:51 작성자 : 정수석 (uuje95@gmail.com)

경기도교육청은 학교 안전사고에 대응하고 이에 대한 예방체계 구축 내용을 담은 '2020년 학교안전관리 종합계획'을 시행한다.

[사진=도교육청 상황전파 대응도, 경기교육청 제공]

도교육청에 따르면 학교안전관리 종합계획은 안전사고 발생 때 상황전파·안전관리 체계와 학교 차원에서 실천해야 할‘학교안전사고 예방 지역계획’ 6대 분야 16대 과제 52개 세부 추진과제를 담고 있다.

이에 따라 도내 각급학교는‘2020년 학교안전 종합계획’을 참고해  오는 2월 말까지 개별 학교 실정에 맞는 ‘학교안전계획’을 수립해야 한다. 

학교안전사고 예방 지역계획 6대 분야는 ▲예방체제 ▲학교안전교육 ▲교육활동 ▲안전문화 ▲교육시설 ▲피해회복 등이다.  

특히 세부 추진 과제에는 학생들이 작성하는 '안전행동 매뉴얼'이 포함됐다.

학생 스스로 다양한 안전사고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학교별, 학급별 특성에 맞게 직접 매뉴얼을 제작하고 훈련에도 참여한다는 내용이다.

경기도교육청 피성주 학교안전기획과장은 “‘2020년 학교안전관리 종합계획’은 학생이 스스로 안전 문제를 생각하고, 실천하는 학생주도 교육에 주안점을 뒀다”며 “안전사고에 대한 대응·예방체계를 철저히 구축해 안전한 학교가 되도록 지원해나가겠다”고 말했다.

2020년 학교안전관리 종합계획은 도교육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가장 많이본 뉴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