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News For SNS

국내 최초 뉴스를 공급하는 기술력! 유앤유(U&U)와 함께하세요.

문화행사

신림역서 거울 전시회 개최

작성일 : 2019.12.27 05:17 작성자 : 하유미 (uuje95@gmail.com)

서울 관악구가 관내 청년 예술가들과 함께 신림역 3번 출구에서 거울 전시를 진행한다.

(사진=관악구청 제공)

서울문화재단에서 진행하는 '지역형 청년예술단 지원 사업' 공모에 참여·선정된 이번 전시는 관악의 청년예술가를 발굴·육성해 문화예술 인적 인프라를 구축하고 지속가능한 지역 문화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하는 신개념 프로젝트다.

이번 전시는 대한민국에서 청년 세대가 가장 많이 사는 동네 '신림'을 선정해 청년들이 스스로 온전한 삶을 살 수 있는 가치를 전달하고자 기획됐으며 2020년 1월 2일까지 진행된다.

전시는 나 자신을 있는 그대로 비춰주고 마주할 수 있게 해주는 대형 거울에 '지금 당신은 당신답게 살고 있나요?'라는 질문을 통해 바쁘게 살아가는 세상 속에서 스스로에 대한 고민과 생각을 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이 질문은 퇴근길 방향으로 읽을 수 있도록 쓰여 있고 이에 대한 대답과 생각을 기록할 수 있는 포스트잇이 거울 하단 바구니에 놓여있어 지나가는 청년들이 발걸음을 멈추고 써놓은 글귀가 거울을 가득 채우고 있다.

또한 나 자신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한쪽에 마련돼 지나가는 많은 청년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전시를 주최한 청년예술단체 작은따옴표는 신림에서 6년간 활동하며 도림천 다리 밑 축제, 관악구 청년 마을 네트워크 파티, 1인 가구 축제 등 공연기획, 문화 콘텐츠 개발을 통한 다양한 예술 활동을 펼치고 있다.

박준희 구청장은 "취임 후 관악의 청년예술가를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다"며 "예술가의 마을, 찬란한 문화도시 관악을 만들기 위해 구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본 전시와 관련된 더 자세한 내용은 문화관광체육과(02-879-5617)로 문의하면 된다.

가장 많이본 뉴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