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News For SNS

국내 최초 뉴스를 공급하는 기술력! 유앤유(U&U)와 함께하세요.

전국소식

무안군, 지역 상생 창작 공간 메이커 '스페이스' 문 열어

작성일 : 2019.12.24 04:12 작성자 : 임현진 (uuje95@gmail.com)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창의적 융·복합인재를 육성하고 새로운 일자리와 창업 기반으로 주목받는 '메이커 스페이스'가 무안에서 문을 열었다.

(사진=무안군청 제공)

무안군은 지난 23일 남악복합주민센터에서 김산 무안군수, 이정운 무안군의회 의장, 무안교육지원청 교육장, 전라남도 중소벤처기업과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남악 메이커 스페이스' 개소식을 개최했다.

'메이커 스페이스(Maker Space)'는 3D 프린터, 3D 스캐너, 3D 펜, 아두이노 등 첨단 장비가 구비돼 있어 자유롭게 자신의 아이디어를 구현할 수 있는 창작 활동 공간으로 주목받고 있다.

또, 지역주민과 학생 누구나 다양한 디지털 정보기술을 배울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자유롭게 개방된다.

군은 메이커 스페이스 활성화를 위해 ▲핸즈온 플레이 교실, ▲메이커 교실, ▲SW 코딩 교실, ▲3D 메이커 클래스, ▲IT메이커 클래스, ▲생활 메이커 프로젝트 6개 과정을 이달 말부터 무료로 운영한다.

김산 무안군수는 "메이커 스페이스가 주민들의 창의적 아이디어가 실현되는 창작 공간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며 "도농복합지역인 무안군이 도시뿐만 아니라 농촌에서도 4차 산업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미래 인재 양성에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전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주최하고 무안군이 참여, 목포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주관하는 남악 메이커스페이스는 지난 5월 중소벤처기업부의 메이커 스페이스 구축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가장 많이본 뉴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