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News For SNS

국내 최초 뉴스를 공급하는 기술력! 유앤유(U&U)와 함께하세요.

교육정보

서울시 “스마트패드로 공부한다”…내년 혁신학교 무선인프라 구축사업 진행

작성일 : 2019.12.23 11:19 작성자 : 정수석 (uuje95@gmail.com)

서울시교육청 산하 교육연구정보원은 내년 2월까지 시내 81개 혁신학교에 예산 65억8천만원을 들여 무선 인터넷 인프라를 구축한다고 23일 밝혔다.

정보원은 디지털 기기를 이용한 협력·토론학습 등을 지원하고자 학교 전체 학습공간에 무선 접속장치(AP)를 설치하고 스마트단말기와 단말기 충전함을 보급한다.

이번 사업으로 설치되는 장비는 81개 혁신학교에 무선 AP 2672대, 스마트패드 7275대, 단말기 충전함 266대를 보급하게 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디지털 기기를 이용해 협력·토론학습 등을 할 수 있는 교육환경이 마련될 것으로 보인다.

교육연구정보원은 일선 학교의 디지털 기기 관리와 운영상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한국정보화진흥원과 업무협약을 맺고 5년간 학교 사용자를 지원하는 전담 콜센터(☎ 1588-5509)도 운영한다.

시교육청은 81개 혁신학교 무선인프라 구축사업을 시작으로 2020년내 모든 혁신학교에 무선인프라를 구축할 계획이다.

혁신학교는 공교육 정상화를 목표로 교육과정·수업·학교 운영 전반을 혁신적으로 꾸려가는 자율학교다.

송재범 원장은 “혁신학교 무선인프라구축 사업을 통해 교육의 본질인 수업의 혁신으로 높은 수준의 교육서비스다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일반학교는 혁신학교 무선인프라 사업이 종료된 이후 추진하게 된다고 시교육청은 밝혔다.

가장 많이본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