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그에 닫는 태그가 없습니다. error :295 홈페이지 유&유 내년부터 밀양시 중·고등학생 교복구입비 지원

Daily News For SNS

국내 최초 뉴스를 공급하는 기술력! 유앤유(U&U)와 함께하세요.

전국소식

내년부터 밀양시 중·고등학생 교복구입비 지원

작성일 : 2019.12.20 04:59 작성자 : 하지수 (uuje95@gmail.com)

경남 밀양시는 내년부터 밀양시 내 주소를 둔 중·고등학교 신입생과 1학년 전입생을 대상으로 교복구입비 30만원씩을 지원한다.

(

(사진=밀양시청 제공)

이를 위해 내년도 예산 5억2천980만원을 확보해 밀양시에 주소를 둔 중·고등학교 신입생 및 1학년 전입생 등 1천700여 명은 무상 교복 혜택을 받게 된다.

신입생은 입학일 기준이고 전입생은 전학일 기준 밀양시에 주민등록이 돼 있어야 한다.

전입생에 대한 지원은 밀양시 소재 중·고등학교 전입하는 1학년 학생으로 관내 전입을 제외한 최초 전입 1회에 한한다.

특히 보편적 복지를 실현하기 위해 비인가 대안 교육기관과 다른 시·군 소재 중·고등학교 입학생과 외국인등록 학생도 밀양시에 주소지를 두고 있는 경우에는 지원 대상에 포함해 사각지대를 없애고자 노력했다.

밀양시 소재 학교 학생은 학교를 통해 신청하고 그 외는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로 개별 신청하면 된다.

박일호 시장은 "교복비 지원으로 학부모의 교육비 부담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학생들이 차별 없는 교육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가장 많이본 뉴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