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News For SNS

국내 최초 뉴스를 공급하는 기술력! 유앤유(U&U)와 함께하세요.

문화행사

평화통일 기원 청소년 문화 한마당 개최

작성일 : 2019.12.20 04:55 작성자 : 이제희 (uuje95@gmail.com)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경남 합천군협의회는 19일 오후 2시 종합사회사회복지관 3층 대강당에서 문준희 군수, 석만진 의장, 김윤철 도의원, 정인조 부천시협의회장, 관내 초·중·고 학생 및 관계자 3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평화통일 기원 청소년 문화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사진=합천군청 제공)

이날 문화한마당 행사는 누구나 즐겨 부르는 노래를 평화통일을 염원하는 마음을 담아 개사해 부르면서 통일된 한반도의 미래를 그려보고 통일 공감을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개사대회는 합천여고, 합천여중, 대병중, 합천초등학교의 4개 학교 13개 팀 81명의 재기발랄한 학생들이 참가했고 관내 청소년 댄스 동아리 3개 팀의 열정적인 축하 공연으로 행사에 열기를 더했다.

통일 개사 노래 중 '함께 가는 길' 곡을 개사한 합천초등학교 4학년 21명의 학생으로 구성된 '통일로'팀의 '통일로 가는 길'이 1등 통일상을 수상했으며, 2등 평화상은 합천여고 '찡지서'팀의 '통일해(원곡: 한잔해)', 3등 민주상은 합천초등학교 '통일 향해' 팀의 '통일을 향해(원곡: 꿈을 향해)', 아차상은 합천여중 '올라프'팀의 '통일은 열린 문(원곡: 사랑은 열린 문)'이 수상했다.

김기태 회장은 "개사 된 가사를 보니 어른들보다 더 진지한 고민이 느껴져 놀랐다"며 "통일이 된다면 미래 주역인 청소년 여러분들의 활동 무대는 한반도 남·북을 넘어 중국과 유럽까지 확장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미래 주역으로서 진지한 고민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문준희 군수는 "과거 전쟁으로 인한 피해가 얼마나 큰지 봐왔다"며 "평화통일을 이루려면 모두의 노력이 필요하며 오늘 여러분의 소질을 마음껏 뽐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가장 많이본 뉴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