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그에 닫는 태그가 없습니다. error :295 홈페이지 유&유 선플 재단 손잡고 악플·혐오 표현 추방

Daily News For SNS

국내 최초 뉴스를 공급하는 기술력! 유앤유(U&U)와 함께하세요.

전국소식

선플 재단 손잡고 악플·혐오 표현 추방

작성일 : 2019.12.17 04:40 작성자 : 서은하 (uuje95@gmail.com)

'기분 좋은 변화, 품격 있는 강남'을 구현 중인 강남구가 오는 24일 강남구민회관에서 인터넷 이용 윤리의식 개선을 위해 선플 재단과 '선플 운동 실천 협약식'을 가진다.

(사진=강남구청 제공)

'선플 운동'은 상대방을 존중하는 긍정적인 댓글을 통해 악성 댓글(악플)에 대응하는 인터넷 정신문화 운동을 말한다.

악플로 인한 연예인들의 잇따른 죽음으로 사이버 폭력에 대한 사회적 경각심이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구는 선플 재단과 협약을 맺고 선플 운동을 본격적으로 전개한다.

선플 재단은 2007년 선플 운동을 창안하고 악플·혐오 표현 추방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강남구 전 직원은 전국 최초로 연 1회 이상 사이버폭력 예방 의무교육을 받게 되며 구는 지역주민들도 선플 운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하고 자매·우호도시와 협력해 선플 문화를 확산시킬 계획이다.

정순균 강남구청장은 "선플 운동은 나, 너, 우리가 함께하고, 배려하고, 존중하는 강남의 스타일 브랜드 '미미위 강남(ME ME WE GANGNAM)'의 기본정신과 상통한다"며 "사이버 폭력에 대한 인식을 근본적으로 바꾸고 품격 강남에 걸맞은 건강하고 아름다운 인터넷 문화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가장 많이본 뉴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