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News For SNS

국내 최초 뉴스를 공급하는 기술력! 유앤유(U&U)와 함께하세요.

교육정보

시흥시, 전문가 양성을 위한 ‘드론 복합교육훈련센터’ 첫 삽

작성일 : 2019.12.11 04:13 작성자 : 정수석 (uuje95@gmail.com)

시흥시는 10일 오후 3시 배곧동에서 ‘드론 복합교육훈련센터 착공식’을 가졌다. 

[사진=시흥시 배곧동 드론 복합교육훈련센터 조감도. 시흥시 제공]

드론 복합교육훈련센터는 드론의 활용과 교육수요가 급증하는데 반해 교육을 위한 전용 시설이 부족한 현실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실제로 3년 전 32명에 불과했던 드론 조종교관 법정교육 교육생은 올해 약 3400명에 다다르고 있다.

국가에서 구축하는 최초의 드론 교육 인프라인 드론 복합교육훈련센터는 드론 안전을 강화하고 산업 활성화에 필요한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전담 시설이다.

지상 2층 규모(2만8000㎡)로 4개의 교육 강의실과 실기교육을 실시할 수 있는 4면의 교육장으로 구성되어 연간 5800여명의 교육생을 수용할 수 있으며 △드론 조종교관 법정교육 △공공 분야 임무특화 교육 △특별 안전교육 △드론 택시·택배 등 비가시 비행에 대한 특수교육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번 센터 구축을 통해 교육생들에게 보다 나은 교육환경을 제공해 고객만족 및 서비스 향상뿐 아니라 전문 인력 양성을 통한 드론 안전관리 강화와 미래형 신산업 일자리 창출 등의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드론 복합교육훈련센터가 수도권 드론 전문가 양성을 위한 국가공인교육기관으로서 드론의 인력양성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유무형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드론의 지역축제 연계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하거나 드론 교육을 통해 지역주민이 새로운 일자리 찾을 수 있고 나아가 시화스마트허브 및 MTV에 연관 산업이 발전될 수 있도록 지원정책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드론 복합교육훈련센터는 내년 7월 준공 예정이며 9월부터 운영될 전망이다.

가장 많이본 뉴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