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News For SNS

국내 최초 뉴스를 공급하는 기술력! 유앤유(U&U)와 함께하세요.

전국소식

도시 브랜드 슬로건 '불꽃누리 울산북구' 선정

작성일 : 2019.12.10 06:52 작성자 : 서은하 (uuje95@gmail.com)

울산 북구가 도시 브랜드 슬로건으로 '불꽃누리 울산북구'를 확정해 도시 마케팅에 적극 활용하기로 했다.

(사진=울산북구청 제공)

10일 북구에 따르면 북구 관광 진흥 종합계획 전략별 세부사업 실행계획 과제 중 하나로 진행된 북구 CI 개발을 완료하고 지난달 구정조정위원회에서 '불꽃누리 울산북구'를 최종안으로 선정했다.

'불꽃누리 울산북구'는 쇠 부리 축제, 달천철장, 불빛 경관 명소화 전략으로 대표되는 불의 이미지와 도시 정원 조성 등 꽃의 이미지가 융합돼 역동적인 관광도시를 표현하고자 했다.

밤에는 불 테마 도시, 낮에는 꽃 테마 도시를 상징하며 여기에 세상을 뜻하는 누리를 조합해 미래로 성장하는 도시 이미지를 담아냈다.

불의 'ㅂ'과 꽃의 'ㅊ'에는 쇠 부리를 상징하는 불과 구화인 참나리를 시각화 요소로 적용했고 캘리그라피 로고 타입을 통해 불이 피어오르고 꽃이 피어나는 역동적인 도시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했다.

앞서 북구는 북구 슬로건 공모전과 주민 설문조사를 실시하는 등 브랜드 슬로건 개발을 진행했다.

북구는 앞으로 '불꽃누리 울산북구'를 브랜드 슬로건 디자인 매뉴얼에 따라 행정과 공공시설물, 생활 SOC 분야 등 도시 전반에 걸쳐 활용할 계획이다.

북구 관계자는 "북구만의 특성과 미래성, 상징성 등을 담아 만든 브랜드 슬로건 활용으로 도시 이미지를 특화하고 인지도를 높여 경쟁력 있는 도시로 발전 시켜 나갈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가장 많이본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