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그에 닫는 태그가 없습니다. error :295 UU홈페이지 '미리 보는 서울형 고교학점제 워크북' 개발·보급

Daily News For SNS

국내 최초 뉴스를 공급하는 기술력! 유앤유(U&U)와 함께하세요.

교육정보

'미리 보는 서울형 고교학점제 워크북' 개발·보급

작성일 : 2019.12.10 06:48 작성자 : 염소연 (uuje95@gmail.com)

서울시교육청은 예비 고1 학생의 서울형 고교학점제 운영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중3을 위한 미리 보는 서울형 고교학점제 워크북'을 개발해 관내 중학교 386교에 12월 12일부터 보급한다.

(사진=서울시교육청 제공)

'중3을 위한 미리 보는 서울형 고교학점제 워크북(이하 워크북)'은 2020년 고등학교 1학년에 입학하는 현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의 학년 말 자기 계발 시기 창의적 체험활동 및 진로 진학 프로그램 등으로 활용하도록 하기 위해 제작했다.

수량은 총 7만7천부로 중학교 3학년 학생 1인당 1부씩 제공되며 자녀의 진로에 따른 교육과정 설계에 도움 될 수 있도록 학부모들에게도 온라인 탑재 및 e-book 형태로 제공할 계획이다.

이 워크북은 현 중3 학생들이 고등학교 입학 후 당장 맞닥뜨릴 진로에 따른 자신의 교육과정 설계와 나만의 과목 선택을 미리 체험할 수 있는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구성했다.

동영상 콘텐츠와 친절한 설명이 포함된 교사용 콘텐츠도 함께 보급될 예정이므로 현장 활용도 및 고교학점제와 과목 선택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

서울시교육청은 현장에서 환영받을 수 있는 워크북 제작을 위해 지난 11월부터 고교학점제·중3 진로 진학·교육용 워크북 디자인·웹콘텐츠 제작 등 분야별 전문가를 개발위원으로 위촉하고 현장 교원 및 중3 학생 대상 의견 수렴 과정을 거쳐 개발했다.

개발에 참여한 서울시교육청 관계자는 "진로 나무 키우기, 내가 진학할 고등학교의 교육과정 탐색하기, 배우고 싶은 선택과목 선택해보기 등 학생 활동 중심 콘텐츠로 구성된 워크북 개발 및 보급으로 예비 고등학생의 서울형 고교학점제 운영 이해도가 제고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고등학교 입학 후 학생 선택 교육과정 설계역량이 강화됨으로써 2015 개정 교육과정의 현장 안착과 고교학점제 기반 조성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가장 많이본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top